대학생 서포터즈

세상의 모든 디바이스에 딥러닝을 임베디드하라! - 날비컴퍼니

작성자
remember9321
작성일
2019-01-03 21:07
조회
238

안녕하세요 ! 양재혁신허브 서포터즈 #혁신러너 박다연입니다.


저희가 이번 12월 미션으로 #양재혁신허브 입주 기업 소개를 하게 되었는데요 , 제가 맡은 기업은 #날비컴퍼니 입니다.


 


(사진1. 날비컴퍼니 로고)


날비컴퍼니 홈페이지: https://www.nalbi.ai/


 

저는 우선 12월 19일에 날비컴퍼니에 재직 중이신 권민재 님과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


(사진2. 날비컴퍼니 권민재님과의 인터뷰 1)


 

Q. 안녕하세요, 날비컴퍼니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날비컴퍼니는 임베디드 딥러닝 솔루션을 만드는 인공지능 회사입니다.

성능이 제한되어 있는 휴대폰이나 임베디드 디바이스(CCTV, 청소기, TV...등) 환경에서 잘 동작하도록 솔루션을 만들고 있습니다. 현재 Human Segmentation, Bokeh 등 딥러닝을 이용한 컴퓨터 비전 솔루션을 만들어 서비스 회사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Human Segmentation 기술은 이미지(카메라영상)가 입력되면 실시간으로 사람과 배경을 분리하는 기술입니다. Bokeh는 최근 스노우에 업데이트된 "DSLR 효과 적용하기" 기능입니다. 휴대폰 카메라로 DSLR 처럼 아웃/인 포커싱을 만들어 Bokeh 효과를 주어 사진을 멋지게 만들어 줍니다. 현재 날비 기술은 Snow 어플리케이션에 탑재되어 있습니다.

또한 현재 날비 컴퍼니는 Qualcomm, ST마이크로일레트로닉스, arm과 같은 해외 다양한 업체와 협업을 하고 있습니다.


(사진3. 현재 날비컴퍼니와 협업 중인 파트너사들)



(사진4.  날비컴퍼니의 기술이 녹아있는  SNOW어플의 일부 기능을 설명하는 중)


 

(사진5. '임베디드 딥러닝'의 정의: 임베디드 딥러닝이란, 컴퓨터가 사고하고 판단할 수 있게 하는 컴퓨터 파워가 이미지 같은 경우에는 2.3배 그래픽카드가 필요할 정도로 큰 성능인데, 그 성능을 임베디드에 포함되어 있는 컴퓨터의 기술)


 

Q. 날비컴퍼니에 들어오시게 된 계기 소개해주세요.

A. 기존의 회사에서는 새로운 일을 하지 못하고 하던 일만 하였는데, IT산업의 엄청난 급격한 변화에 발맞춰하고 싶어하던 때에 비전이 맞는 스타트업 기업인 날비컴퍼니에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Q. 날비컴퍼니와 같은 소규모 조직의 조직원 관계 문제는 어떤 식으로 해결하고 계신가요? 또한 이상적인 해결 방법은 무엇이라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A. 날비컴퍼니 같은 경우는 현재 9명 정도가 재직 중입니다. 모두 공통된 목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의견 조율이 안되는 경우는 많이 없지만, 발생하게 된다면 회의를 통해 합리적인 방향으로 조율하려는 편입니다. 또는 모든 경우의 수를 시도해 볼 때도 있습니다.

가장 이상적인 해결방법은 갈등해결시스템을 만드는 것입니다. 어떠한 문제가 생겼을 때 프로세스를 만들어 객관적으로 룰에 맞게 하면 사람들이 쉽게 납득하며 갈등도 해소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Q. 날비컴퍼니에서 함께 일하고 싶은 인재상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A. 실력 뿐만 아니라 공통된 목표를 위해서 맡은 일에 책임감을 갖고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인재가 저희가 원하는 인재상입니다.

Q. 마지막으로, 양재혁신허브에 들어와서 좋은 점이 있나요?

A. 인프라가 잘 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여러 기업도 있고 입주 공간도 쾌적하며 열리는 행사나 포럼도 많아 도움이 많이 됩니다. 또한 밤 늦게까지 일해도 아무런 터치가 없어 열중할 수 있다는 점도 좋습니다.

 

저의 부족한 인터뷰에 성심성의껏 답변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30분 간의 인터뷰 시간을 내어 주신 것도 감사했지만, 편한 인터뷰 분위기를 조성해 주신 덕분에 즐겁게 마무리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

마지막으로, 날비컴퍼니 기술이 있는 스노우의 필터로 같이 셀카도 찍었답니다.


(사진6. 날비컴퍼니의 기술이 녹아있는 SNOW어플의 필터와 함께)


 


취재 및 기사 작성: 양재혁신허브 대학생 서포터즈 '혁신러너' 3조 박다연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