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스토리 특별기획]KAIST 이노베이션센터를 찾아서

By 2018-06-25

이번 주 휴먼스토리는 대학과 대전시가 협력해 지역 발전을 돕는데 앞장서고 있는 KAIST 이노베이션센터(KAIST Center for Connect & Innovation)를 찾아가 특집 기획면으로 구성했다.

KAIST 이노베이션센터(는 지역의 일자리 창출과 성장동력 발굴을 위한 ‘글로벌 성장사다리 구축 운영사업’ 등을 통해 KAIST와 지역 커뮤니티의 다리 역할을 하며 지역 혁신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기업 환경에 맞는 면밀한 분석과 맞춤형 지원활동으로 지역 사회에서 큰 호응을 얻으면서 지역과 KAIST를 잇는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이에 도룡동 테크비즈센터(TBC) 4층 이노베이션센터에서 송락경 센터장을 만나 센터의 주요 활동 내용에 대해 들어보았다.

-지역과 대학의 협력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는데 센터장님의 생각을 말씀해주신다면.

▲지역 발전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대학과의 지속적 협력 필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대학기관이 지식의 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허브 역할을 하면서 지역에 거점을 두는 각 대학들이 지역과의 적극적 연계를 통해 지역 혁신생태계 촉진에 중요한 역할을 해야 한다. 특히 기업 경쟁력 강화가 지역발전으로 이어지는 중요성에 공감하고 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