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제2회 AI혁신포럼 ‘AI를 만난 블록체인’ 개최

By 2018-08-14

 

[보안뉴스 박미영 기자] 인공지능(AI)과 블록체인(Blockchain)이 만난 우리 사회는 어떤 모습일까.

서울시는 인공지능(AI) 기술 중심의 산업 육성 전문기관인 양재R&CD혁신허브에서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핵심 기술인 인공지능(AI)과 블록체인을 연계한 주제로 제2회 AI 전문 포럼을 오는 20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인공지능(AI)은 인간의 지각, 추론, 학습 능력 등을 컴퓨터 기술로 구현해 문제를 해결하는 기술을 말한다.

혁신허브의 AI혁신포럼 아이포닷(AI-for.)은 영어 대문자에 해당하는 주제에 맞춰 연속성 있게 진행되는 포럼으로, 1회 포럼인 ‘AI-for. Artist’에 이어 2회 포럼은 ‘AI-for. Blockchain’을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포럼은 제1회 AI혁신포럼을 시작으로 알파벳 순서로 포럼을 연속 진행해 인공지능(AI) 관련 기업 종사자, 전문가는 물론 관심 있는 일반인도 참여할 수 있는 폭넓은 주제의 포럼 및 컨퍼런스의 지속적인 개최를 통해 인공지능(AI)의 관심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다.

제1회 혁신포럼은 ‘AI-for. Artist’를 주제로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KAIST 이수영 교수와 경희대 정지훈 교수 등이 연사로 참여해 인공지능이 만들어갈 창조적 사회와 그 이면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더보기